top of page

사피온, R&D센터 부사장 및 운영 총괄 부사장 선임

 

-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조직력 및 제품 경쟁력 강화
-    서웅 R&D 센터 부사장,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 선임
-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혁신 전략 개발과 조직력 보강, 제품 경쟁력 강화 나서

 

2024년 2월 20일 –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 www.sapeon.com)은 서웅 R&D센터 부사장과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피온은 연이은 업계 전문가 선임을 통해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 개발, 재무 건전성 확보와 함께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서웅 R&D 센터 부사장 사진
[서웅 R&D 센터 부사장 사진]

서웅 R&D센터 부사장은 사피온에서 AI 반도체 및 시스템 SW 개발을 담당한다. 서웅 부사장은 사피온 합류 이전에 SKT에서 데이터센터용 NPU X330 개발 책임을 맡았으며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에서 데이터센터용 NPU, Mobile AP의 GPU/DSP등 다양한 분야의 Processor 설계를 담당했다.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 사진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 사진]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은 사피온에서 투자 유치 및 전략기획, 재무, HR 등을 담당한다. 이상민 부사장은 사피온에 합류하기 이전 SKT에서 Tech사업개발팀 팀장으로 일하며 사피온의 분사 및 미국 법인 설립 등을 담당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 안착을 이끈바 있다. 또한 Tech 중심의 신규 사업 개발은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 수립, 글로벌 조인트벤처 설립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현재는 GS(Global Solution) AI반도체추진 담당을 맡고 있다. 그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사피온의 서웅 R&D센터 부사장은 “사피온은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에 나서고 있다”라고 말하며, “사피온의 지속성장을 위해 AI 반도체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활용 분야를 넓혀 시장 확대를 앞당길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피온의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은 “사피온은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과 함께 관련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는 사피온의 핵심 전략 개발과 조직력 강화, 재무 건전성 확보를 통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는 “사피온은 독보적인 기술 기반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지니스 활용사례를 만들어내며 AI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라고 말하며, “서웅 R&D센터 부사장과 이상민 운영 총괄 부사장 선임을 통해 제품 경쟁력과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사피온의 기술력과 비전을 전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지속성장을 위한 초석을 공고히 다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사피온(SAPEON Inc.) 소개

사피온은 SK ICT 연합 3사(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스퀘어) 협력의 첫 결과물로 2022년 SK텔레콤에서 스핀오프하여 AI반도체 ‘사피온’으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주력하고 있는 AI반도체 팹리스 기업이다. 사피온 미국법인(사피온(SAPEON) Inc.)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샌타클래라에 위치하여 글로벌 사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한국과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는 '사피온코리아'를 두고 있다. 사피온은 국내 최초의 데이터센터용 초고성능 AI 반도체인 X220을 개발하였으며, 강화된 성능의 차세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AI 반도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사피온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sapeon.com/ 및 링크드인(sapeon), 유튜브(@sapeonkoreainc.96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문의 사피온코리아 | hyunok.yoo@sapeon.com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