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피온,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와 협력 - AI 서비스 관련 PoC(기술검증) 진행

 

-    도코모 이노베이션스는 거대언어모델(LLM)과 이미지/비디오 처리, 컴퓨터 비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 사피온 반도체를 적용하기 위해,  PoC(기술검증) 공동 수행

 

2024년 2월 26일 –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 www.sapeon.com)은 오늘,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 도코모(NTT DOCOMO, INC.)의 자회사인 실리콘밸리 소재 도코모 이노베이션스(DOCOMO Innovations, INC.)와 AI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사피온은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의 비용 절감과 내부 운영 효율화,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새로운 혁신 AI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의 거대언어모델(LLM)과 이미지/비디오 처리, 컴퓨터 비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사피온 반도체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최근 PoC(기술검증) 공동 수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협력의 일환으로, 도코모 이노베이션스는 사피온이 최근 출시한 AI반도체 X330 을 기반으로  자체 맞춤형 모델 및 LLM검증에 착수했으며, 도코모 이노베이션스는 사피온 X220의 탁월한 성능을 높이 평가해 이번 협력을 결정했다.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의 AI서비스는 의료, 금융, 보험,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음성 문자 변환, 대화 문자 변환, 자동응답 등으로 활용된다. 사피온 X330은 기존 X220 대비 4배 이상의 성능과 2배 이상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다.

 

사피온은 LLM(거대언어모델)까지 지원 가능하도록 성능이 향상된 X330을 통해 AI 서비스 모델 개발 기업 및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사피온은 현재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X330 시제품 테스트와 신뢰성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요에 맞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사피온은 자율 주행용 반도체설계자산(IP) 개발 완료 및 기능안전표준 (ISO26262) 획득에 이어 고성능 에지 AI 반도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데이터센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피온 AI 반도체를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는 “사피온은 선도적인 AI 반도체 개발사로 관련 시장 육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사피온은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데이터 센터용 AI반도체 X220을 발표한 이후, 2023년 말에는 기존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한  X330을 출시하였고, 이를 활용해 자동차와 보안,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로 상용AI 서비스를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와 함께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코모 이노베이션스의 요시카즈 아키나가(Yoshikazu Akinaga) 대표 겸 CEO는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인 도코모 이노베이션스는 새로운 플랫폼과 개방적 접근 방식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회사는 사피온의 기술을 면밀히 평가하여 그 우수성을 검증했으며, AI 분야에서 새로운 세대를 개척하기 위해 양사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고 말했다.




 

자료 문의 사피온코리아 | hyunok.yoo@sapeon.com

 

Comentarios


Los comentarios se han desactivado.
bottom of page